여수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여수시는 농업 신기술 도입과 확산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6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분야(고품질 유기농 쌀 자율교환 증식 시범 등 3종) ▲소득작목 분야(여수 맞춤형 미래 스마트팜 조성 시범 등 6종) ▲과학영농 분야(환경장해 저감 ...
|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23일(목)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원 전문 강사를 초청해 찾아가는 통일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통일교육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통일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북한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자 실시되었다.
김수정, 오성철 강사는 북한의 실태와 통일의 가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학생들은 재미난 게임 활동을 통해 자신이 알게 된 것을 정리하고 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일교육을 마친 후 4학년 명진우 학생은 “북한의 아이들이 너무 불쌍하고 어서 통일이 되어 다같이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3학년 전윤영 학생도 “같은 뿌리를 둔 민족인데 서로 오갈 수 없어서 슬프다”고 말했다.
금번 통일교육은 최근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북한 문제에 대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이 북한의 인권문제에 관심을 갖고 통일에 대비해 함께 고민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