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도 전략이다… 마포에서 1월 연납으로 절감하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는 2월 2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신고·납부(연납)하면 2월부터 12월까지 남은 11개월분 세액의 5%를 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연납 제도를 운영한다.자동차세는 통상 1기분(6월)과 2기분(12월)으로 나눠 부과된다.그러나「지방세법」에 따라 2026년 1월 기준 마포구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 중 연세액 납부를 희망하...
|
22일 관세청 여수세관(세관장 강한석)은 (사)한국새고막협회(회장 김장현)와 「남도특산물 보호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수입물품 원산지단속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은 지역특산품 생산자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 국민건강 을지키기 위해 여수세관과 한국새고막협회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합의 하고, 저가 수입물품이 지역 특산품으로 둔갑되어 판매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 활동에 양기관이 서로 공동으로 대처하기로 함에 따라 이루어 졌다.
이날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강한석 세관장과 김장현 회장은,세관의 관세행정 실무와 한국새고막협회의 현장 정보를 접목하여 국내 수산물의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정보교환을 위한 양 기관의 전담연락창구 개설과 국내산 수산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관세행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상호 신의의 원칙에 입각하여 업무협약의 성실한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합의 했다. 또한 여수세관 (강한석세관장)은 “남도특산물 보호를 위해 협회 등 유관 기관과협조를 강화하고 수입물품 원산지 단속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가겠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