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도 전략이다… 마포에서 1월 연납으로 절감하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는 2월 2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신고·납부(연납)하면 2월부터 12월까지 남은 11개월분 세액의 5%를 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연납 제도를 운영한다.자동차세는 통상 1기분(6월)과 2기분(12월)으로 나눠 부과된다.그러나「지방세법」에 따라 2026년 1월 기준 마포구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 중 연세액 납부를 희망하...
|
지난 20일 여수 오림동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주철현 시장이 장애인들의 손을 잡아주며 격려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지난 20일 오림동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 및 시민 등 8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시설 및 단체 등에서 장애인 복지 분야에 봉사한 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과 초청 인사들의 시각장애와 휠체어 장애체험 행사가 열렸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 자리에서 “장애인종합지원센터 설치를 통해 복지와 취업지원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중증장애인을 위한 공중목욕탕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 단체 별 장기자랑이 열려 춤과 노래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다른 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이 화합하는 장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