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4월 18일(토) 오전 청양군 운곡면 송조농원에서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두부 만들기, 농장 동물 체험 등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면서도 즐겁고 재미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청양군 농촌문화체험연구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체험학습은 농촌에 살아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애착을 갖게 하며,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을 발달시킬 계기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수정초 학생들은 두부를 만들기 위해 간 콩을 직접 짜고 간수 덩어리로 순두부를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또 풀만 먹여 키우는 돼지와 칠면조 등 축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수정초등학교에서는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에 여러 차례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시행했으며, 이때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2015학년도에도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시행하게 되었다.
수정초등학교는 향후 더욱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촉진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