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15일 공·사립 유치원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안전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청양소방서 정영찬 예방안전팀장을 초빙, 성인과 아동 및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의 차이점과 발생하기 쉬운 생활 안전사고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특히 간과하기 쉬운 재난 대피 시 유의점, 119신고 절차,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간단한 응급처지 및 잘못 알고 있는 안전지식까지 실생활속 안전과 관련한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면서 현장 교사들과 질의응답을하는 방식으로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장성윤 교사는 “우리가 알고 있던 안전지식 중에서 이번 안전교육 연수를 통해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었음을 알게 됐고 안전의식이라는 것이 일상생활 곳곳에 적용돼야 함을 깨닫게 됐다”며 “심폐소생술과 같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간단한 응급처치라도 대상과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판단해 실시해야 한다는 내용에서 좀 더 깊은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연수와 교육을 받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자교육장은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안전교육에 임하는 유치원 교원들을 보면서 우리 유아교육의 안전의식이 오늘의 연수 분위기만큼 계속적으로 현장에서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