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14일 청양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및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2015년학교장터(S2B)시스템 심화 연수’를 실시 하였다.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계약업무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이번연수는 한국교직원공제회 박재홍 중부권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S2B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와 시스템 사용 교육, 에듀파인과 S2B 연계 개선 및 업무활용 방법, 소액수의계약 업무 시 S2B 활용 요령, 수의계약 및 입찰공고와 전자계약 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었다.
학교장터(S2B)는 각급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지정정보처리장치로, 2천만원 이하 소액 물품․용역․공사의 구매 계약에 대해 기관 실정에 맞추어 다양한 구매방법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기관 전자조달 시스템이다.
‘2014년도 S2B청렴 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던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2015년도에도 관내 각급 학교의 S2B 학교장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노력할 계획임을 밝히고 업무담당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 김은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계약의 공정성과투명성을 제고하여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되며, 앞으로도 청양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회계연수를 추진해 전문성 신장및 교육행정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