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도서관은 ‘2026년 3색3책 인천북 선포식·북콘서트’를 오는 3월 13일 오후 2시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천북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으로, 인천도서관은 ‘독서의 재발견’을 주제로 「책, 이게 뭐라고」를 비롯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도서 3권을 ...
대한민국 면암서화협회(이사장 복진서)가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면암서화공모대전 시상식이 13일 오후 2시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전국의 서화예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면암 최익현선생의 항일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서화문화 발전과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대전은 올해 4회째로 지난 2월 공모해 한문서예, 한국화, 학생백일장 등의 부문에서 모두 547점의 작품이 접수돼 359점이 입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일반부 한문해서 부문의 복진창(서울 영등포)씨가 ‘매월당선생시’로 대상을 차지하며 충남도지사 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면암선생을 추모하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중국 집안시 압록강 서화연구회원 손신풍씨 외 7명이 참석해 시상식 및 작품전을 관람하며 자리를 빛냈다.
한편, 입상작품은 오는 16일까지 청양문예회관 2층 소공연장 전시실에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