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서해안 최고 명산인 오서산 아래 광천읍 담산리에 등산객의 편의를 높일 시설이 들어섰다.
군은 광천소도읍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서산 등산로 입구인 광천읍 담산리 499-4번지 일원에 '광천 오서산복합관광센터'를 신축하고 10일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복합관광센터 조성사업에는 사업비 25억원이 투입돼, 2,602㎡ 규모의 단지로 375.28㎡의 건물이 들어섰으며, 건물 내에는 휴게음식점, 소매점, 세미나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주변에는 운동시설, 쉼터, 족욕장, 단지조경 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오서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산행의 피로회복과 각종 모임 및 여가 활용 장소로 활용된다.
군은 복합관광센터 신축으로 오서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마을주민을 위한 쉼터를 함께 조성해 담산리 방면으로 오르는 등산로 주변을 관광벨트화하여 인근 광천 새우젓 시장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관식 행사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및 상담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의식행사, 경과보고, 건축물 및 시설물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