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
시흥시가 시민이 제안한 각종 아이디어를 행정에 반영하여 시민의 시정 참여를 높이고 정책에 대한 시정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시민제안공모전 '공책(공공을 위한 정책)을 펼쳐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유사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사고관리대책을 마련하고자 '안전한 시흥 만들기' 주제로 실시된다.
공모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며, 시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응모 제안 중 창안으로 결정시 관련 조례에 따라 시장 표창과 함께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되고,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2014년 제안활성화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을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창의적인 정책발굴을 목표로 제안제도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지속적인 시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도 시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시민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고자 시민 대상 공모전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