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파주시는 우수 사회적 기업 양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8기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를 3월19일부터 5월28일까지 10주 동안 파주시 사회적기업 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사회적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는 10주간의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함양과 사회적기업 활성화의 기반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육성을 모색하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이다.
양질의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이며 총 16강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성공 모델의 사회적기업 대표 등을 강사로 초빙했으며, 80%이상 학습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교부한다.
2012년부터 시작된 아카데미 양성과정을 통해 현재까지 총 122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그 중 21명이 파주시 사회적기업가로 활동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우수 사회적기업이 많이 배출되어 관내 취약계층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파주시도 사회적기업이 내실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