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 1월 5급 이상 인사발령 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은 2026년 1월 1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승진 6명, 전보 21명, 인사교류 7명 등 34명이며, 12월 29일 오후 5시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승진(6명)◇ 5급→4급 : △ 경제정책국장 이경자 △ 해양환경국장 조상래◇ 6급→5급 : △ 도시과장 박선혜 △ 전...
파주시는 전문농업 경영체의 집중적 역량 향상을 목표로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교육관 대회의실에서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기 농업인대학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파주희망농업인대학은 지역농업발전을 이끌어갈 전문농업 경영인을 육성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한 전문가 양성반 교육으로, 2월 25일부터 오는 9월말까지 반별로 총 100시간 운영되며 지역 특화품목인 사과재배심화반, 농식품창업보육반, 압화반 과정 등 3개 과정에 82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날 양용복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파주 희망 농업인대학은 일반교육과 달리 참여자 맞춤형 교육으로 신 농업기술이전과 경영전략 등 이론과 현장중심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며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하여 그동안 총 22개반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509명의 교육생을 배출, 파주시 농업소득 향상에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본 교육이 파주의 농업·농촌의 비전과 전략을 찾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 말했다. 또 “교육생 스스로가 이론과 현장중심 실습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미래를 창출하고 희망을 찾는 부농의 꿈을 실현 할수 있도록 장기 교육 일정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파주희망농업인대학이 한 단계 발전해 나가기 위해 6차산업 육성 및 발전 가능성이 있는 전문 경영체 중심 심화반 등 전문교육을 강화하여 농업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다가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