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산림청 충북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김대훈)은 해빙기를 맞아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2015년 해빙기 안전대책 기간’을 설정하고 산사태취약지역(51개소) 및 사방댐(44개소), 임도(94km) 등 재해위험지역에 대하여 안전 점검을 실시해 올해 해빙기 재난사고 제로를 위하여 산림보호감시원 62명(재해모니터링요원 13명, 산불감시원 44명, 병해충예찰방제단 5명 등)을 배치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충주국유림관리소 관계자에 따르면 해빙기에 지반동결로 융해현상이 반복되면서 급경사지 상부의 낙석과 시설물의 지반균열, 침하, 세굴, 배부름 현상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 우려가 높은 재해위험지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재난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상 징후 등 위험요소 발견시 충주국유림관리소 보호·산사태대응팀(주간 043-850-0340∼5, 야간 043-854-6102)으로 신속하게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상청의 장기 예보에 의하면 금년도에는 봄철에 강수량이 적을것으로 예상되어, 산불이 발생할 우려가 많으므로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하여 산림연접지의 논‧밭두럼 및 농산물, 쓰레기 등을 소각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아울러 산불 발생시에도 보호·산사태대응팀에 신속하게 신고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