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지난 6일 부천시 약사회와 주)그린스토어에서는 동절기에 취약독거노인의 건강을 염려하여 700만원 상당의 영양제 및 비타민 1,000병을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에 전달했다.
김보원 부천시 약사회장은 “영양보충을 위한 비타민과 기운이 없을 때 드실 수 있도록 영양제를 준비했다. 어르신들이 환절기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약국에서 영양제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여 영양제를 더 많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5,700여개 약국에 입점 된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주)그린스토어 정석빈 부사장은 “그린스토어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의 건강을 위하여, 영양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 김정심 센터장은 “부천시약사회와 그린스토어에서, 매년 꾸준히 영양제를 지원해주고 있다. 비타민을 드신 후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이 멈췄다며 감사표시를 하는 어르신들을 뵐 때면 안타까움이 느껴진다”며 “부천시약사회에서 전달한 영양제가 홀몸어르신의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는 생활 관리사 등 75명이 부천시 독거노인 현황조사를 통하여 선정된 만65세 이상 실제 독거노인 2,400여명을 대상으로 주1회 방문, 주2회 전화를 통하여 안부를 확인한다. 또한 현황조사 거부자 600명을 대상으로 월 1회 이상 안전 확인을 실시하고 있다. 독거노인을 위한 생활교육 및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제공한다.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참여할 단체나 개인의 후원을 지속적으로 받아 독거노인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달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