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홍성군은 산불취약시기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 비상근무체제로 전환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산불예방을 위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각 실과?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및 유관기관 단체에 알려 산불예방에 대한 공조체제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군 산림녹지과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읍면은 산불상황실을 설치 운영해 산불위기 경보별 근무기준에 의거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산불감시인력 80여명을 선발 군내 오서산, 용봉산 및 산불취약지에 대한 집중 순찰을 실시하여 산불발생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충청남도 산불임차헬기 1대를 홍성군 하수종말처리장에 배치하여 산불발생 골든타임(GOLDEN TIME)시간 내에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게 했다.
군은 군내 주요산림 10개소 6,053㏊에 입산통제구역을 지정고시 하였으며, 충남도청대로 및 산림인접지에 산불방지 홍보물을 게시하고, 전직원 및 군민에게 산불방지 휴대폰 통화 연결음(비즈링)가입 홍보 등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군은 군민들의 경각심을 심어주기위해 등산객의 담뱃불 실화나 허가 없이 산림인접지역(100M이내)에서의 논·밭두렁 및 영농폐기물 소각행위에 대하여 강력한 과태료 처분을 실시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대대수 산불이 산을 찾는 입산자 실화와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발생하는 만큼, 산불 가해자를 색출하여 엄중 의법 조치하겠다.”밝히고, 우리군의 산림을 산불재해로부터 보호하여 군민에게 산림의공익적 가치를 증대시켜 질 높은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