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인천광역시는 폭력에 대한 지역사회내 인식을 개선시키고 모든 시민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인천조성을 위해 폭력예방교육 비의무대상인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3월부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농어촌 지역민, 노인·장애인·이주민 등의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운송업계 및 건설업과 같은 민간기업 종사자,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 등 폭력예방의 일상적 실천은 물론 지역의 안전파수꾼으로서의 전환이 기대되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폭력예방교육의 다양한 교육대상을 발굴하고 대상별 특성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및 홍보를 담당하게 될 지역지원기관을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성폭력·가정폭력예방교육 운영 등에 대한 역량과 전문성이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및 법인 등이며, 컨소시엄 구성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3일간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여성정책과(여성권익팀)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