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한옥마을 관광객 증가에 따른 안전식품공급으로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옥마을 식품위생에 대한 특별위생점검을 1월 26일부터 2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점검반(2개반 6명)은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하여 한옥마을내 식품위생업소 183개소를 대상으로 무표시.무허가 제품사용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및 기타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전주시는 이번 점검시 설명절 식중독 예방을 위해 ‘식중독 예방수칙’과 ‘식품위생영업자 준수사항’ 홍보물을 배부하여 식품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식중독 등의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식중독예방수칙을 실천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한옥마을사업소 박화성 소장은 “설명절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해 즐거운 설명절이 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겨울철에도 식중독이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식품보관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