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김포시, 김포로타리클럽 & 김포시치과의사회와 ‘취약계층 맞춤형 치과치료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12월 10일 김포시청 소통실에서 국제로타리클럽 3690지구 김포로타리 클럽, 김포시치과의사회 참여의료기관과 ‘취약계층 맞춤형 치과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국제로타리 재단의 글로벌 보조금(US$40,000)을 확보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다문화가구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치과 치료비...
|
주한스웨덴대사관과 (재)인천여성가족재단은 오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전시실에서 ‘스웨덴 일·가족 양립 사진전 – Life Puzzle 스웨덴 가족의 역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 행사는 자녀양육 및 성평등 제도가 가장 잘 갖추어진 스웨덴에서 인생의 퍼즐 조각들이라 생각하는 ‘자녀, 부모, 일, 가정, 재정, 평등’요소들이 어떻게 맞춰지고 있는지를 주제로 삼고 있다.
폴 솜멜리우스, 사라 노르단고드, 안나 구스 프리드홀름 등 스웨덴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스웨덴 가정의 일상을 통해 양성평등 시대를 살아가는 아버지들의 역할 그리고 일·가족 양립을 위한 사회의 역할을 소개하며 스웨덴의 성공적인 일·가족 양립 제도에 대해 조명해 보고자 마련됐다.
사진전과 더불어 1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에는 인천여성가족재단 2층 회의실에서 ‘인천시 일·가족 양립 지원방안’에 대한 정책워크숍을 개최해 인천시의 일·가족 양립현황을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