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가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전은주)는 1월 20일 오후 2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구청 보육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인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폭행사건이 사회적 문제가 됨에 따라 관내 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동학대 예방 자정 결의문을 낭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결의문에는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을 존중하고 성별, 장애, 계층 등에 따른 차별을 하지 않음은 물론 체벌, 폭행 등 신체학대와 폭언, 고함 등 정서적 학대행위 근절 내용도 포함 되었다.
또한 이날 결의대회를 주최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구 관계자는 “인천 어린이집 폭행사건과 관련하여 오늘 결의대회를 계기로 아동학대 근절 분위기 확산과 실천으로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