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홍성군은 봄철 산불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는 2월말까지 인화물질 제거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군은 봄철에 발생하는 산불의 대부분이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산불발생 주요원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산불발생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영농부산물 등 각종 소각행위를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 이전에 마을별 공동으로 계획적인 소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산불 발생 위험취약지에 대하여는 각종교육 등을 통하여 주민에 대한 산불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가는 동시에 군내 산불위험지역에 대여는 철저한 감시를 통한 산불발생 사전예방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불예방은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산불발생시 신속하게 군 및 읍면사무소에 신고하고 초동진화작업에 직접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