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라북도는 2일 오전 도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을미년 새해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시무식을 개최하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형식적으로 진행하던 도민 초청 등 의례적 행사를 과감히 생략하고, 새해 도정계획을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송하진 도지사는 “무엇보다 공무원들이 공심을 바탕으로 조감능력과 균형감각을 가지고 사려 깊은 생각으로 도정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시경(詩經) 북풍(北風)에 나오는 ‘휴수동행(攜手同行)’의 마음으로 “서로 손을 맞잡고 도민 모두가 힘을 모으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으며, 진정으로 도민을 위하여 일하고 전북의 앞날을 힘차게 열어가자“고 말했다.
이에 앞서 도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공무원들이 전주군경묘지를 찾아 참배하고 을미년 새해 전북도정을 위한 새로운 각오도 다졌다.
도 관계자는 "민선6기 처음 맞이하는 새해의 태양처럼 2015년 한해가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도민과 함께하고 나눌 수 있는 생동하는 전북도정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