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안병수)에서는 연말을 맞아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하여 하천주변 및 폐수배출업소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산구는 연말의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타 배출시설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처리하지 않고 무단방류 하거나, 추운날씨에 동파된 시설을 방치하여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폐수를 무단 배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달 15일부터 연말까지 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특별 단속을 실시키로 했다.
완산구는 이번 단속에서 폐수배출업소를 대상으로 수질오염방지 시설이 제대로 가동하는지를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며, 하천을 매일 순찰하면서 수질상태를 점검하는 등 하천오염 감시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완산구 관계자는 이번 특별감시 기간 중 적발된 업체에 대하여는 고발, 조업정지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밝히며, 행정기관의 단속보다는 시민들의 신속한 신고가 환경오염 예방에는 더 큰 도움이 된다며 환경오염 행위 목격 시 주간에는 완산구 생태도시과(☏220-5332), 야간에는 완산구청 당직실(☏220-5222)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