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박물관대학 강의 모습
홍성군은 홍성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군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홍주 성역사관 하반기 박물관 대학(이하 박물관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물관대학은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최근 영화 ‘명량’으로 관심이 높아진 임진왜란에 대해 발발 원인과 전후 영향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박물관대학에서는 “임진왜란의 전개와 영향”이라는 주제 아래 임진왜란의 발발전 조선과 일본의 상황 임진왜란의 쟁점 국난극복의 원동력 임진왜란의 영향 등을 방기철 선문대 역사학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한다.
박물관대학은 홍성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홍주성역사관 관계자는 “영화 명량으로 부쩍 관심이 높아진 임진왜란에 대해서 군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동북아 3국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전쟁임에도 막연하게만 알았던 임진왜란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홍주성역사관(041-630-92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