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신현택) ‘사랑의 효자손’ 전문봉사단은 지난 11일 우아1단지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모시고 2014년『경로당 어르신 건강지원 프로젝트』인 ‘사랑의 효자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효자손’ 전문봉사단은 늘어나는 노령인구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복지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노인층의 행복지수를 높여 행복한 전주시를 만들자는 일환으로 전주를 소외받는 사람이 없는, 사람냄새 나는 도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고자 매달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에게 발마사지를 하는 등 효사랑 실천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불편해 하시는 다리와 허리 등 아픈 곳을 콕콕 집어 시원한 안마를 해드렸으며 봉사활동 내내 어르신들과 정다운 대화를 하며 웃음꽃이 피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박투 가족청소년과장은 “갈수록 늘어나는 노령 층을 위해 질병 예방으로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효자손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