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2014년도 도정모니터 연찬회.
충남도는 11일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도정모니터, 관계 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도정모니터 연찬회를 개최했다.
도정모니터는 각 모니터 요원들이 생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모니터링하고 도에 제보하면, 도가 이를 반영해 주민 편의 증진 방안과 불편 해소 대책을 마련하는 도민 참여 제도로, 15개 시·군에서 191명이 활동 중이다.
이날 연찬회는 특강과 우수 모니터 사례발표, 도정모니터 활성화 방안 등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허 부지사는 도정모니터는 도정의 방향타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뒤, 민선6기에도 도정의 가교 역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이번 연찬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 연내 도정모니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위촉된 도정모니터 요원들은 그동안 도민 불편 해소 등 189건을 제보했으며, 이 중 49건이 정책이 반영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