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타 지역에서 진행된 마당극 공연 모습
홍성군보건소는 31일 오후2시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마당극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 국민의 단일질환 사망률 1위 질환인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을 적절히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해 스스로 질병예방 및 중증질환으로 진행을 방지하고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련하는 행사다.
공연은 충청남도와 통합건강증진지원단 주최로 마당극패 ‘우금치’(감독 류기형)가 ‘신비의 영약을 찾아서’라는 제목의 마당극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공연에 앞서, 식전행사로 홍성군보건소가 만성질환자 대상으로 운영한 ‘아름다운 은빛생활을 위한 걷기운동’의 참여자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