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홍성군이 광천역 주변을 테마공원으로 조성키로 하고 적극적인 주민의견 수렴에 나섰다.
군은 28일 오후 2시 광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군의원, 광천전통시장 상인대표, 코레일 및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천역 주변정비 및 쉼터 조성 관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레일에서 추진하는 장항선 관광열차 개발 운영과 관련해, 주정차역인 광천역 주변을 쾌적하게 정비하고 테마공원을 조성하는데 있어, 주민 대표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광천역 주변정비사업은 장항성 관광열차(G-트레인)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광천역을 방문하는 기차 여행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역 주변 2,924㎡에 사업비 7억 3천여만원을 투입해 오는 2015년까지 편의시설 및 조형물 설치, 광천 옛 사진 갤러리 조성, 포토존공연장 설치 등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광천역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관광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인상적인 관광아이템을 제공해 관광활성화를 통한 주민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광천의 새로운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