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광주프로그램센터(운영위원장 김철수)와 광주광역시 진월동 협진아파트, 봉선동 삼익아파트 관리소장과 입주자 대표와 함께 ‘수돗물 사랑마을 운영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녹색소비자연대에서 시행하는 ‘수돗물 사랑마을 운영사업’은 환경부 위탁사업으로 민간단체가 자발적인 사업제안을 통해 전국 50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하고, 광주지역은 2곳의 아파트를 선정해서, 지정된 아파트 동 입주민 요청시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자체적인 교육·홍보 프로그램 등의 발굴 및 시행을 하는 사업이다.
수돗물 사랑마을 운영사업’은 초기 저수조 검사 및 무료 수질검사 · 실시 · 분석을 하고 가정 방문 후 무료 수도꼭지 수질검사 · 실시 · 분석과정을 거친다. 사업시작 초기와 종료 직전 수돗물 사랑마을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돗물 음용형태, 음용률, 음용인식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수돗물 상태파악을 하며, 최종적으로 시민이 마음 놓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을 평가하는 환경부 위탁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