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오경남)는 지난 14일에 2014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덕진구청 2층 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진행한 이번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운영지침에 의거해 일자리 사업 참여자가 수행하고 있는 단위사업별 업무 이해와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 대상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노노케어사업, 지역아동센터 연계사업,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 체육건강도우미사업, 한궁육성 지원사업, 그라운드골프육성지원사업 참여자 214명이다.
1교시 이현숙 강사(백세시대신문 대표이사)는 ‘백세시대의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고령사회로 진입하는 현 시점에서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참여와 자원봉사는 개인에게는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건강하고 성공적인 노후를, 사회에는 노노케어와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상 구현의 의미를 갖는다.”며 그동안 백세시대 신문에 실린 활동적인 어르신들의 모습을 소개하며, 각자의 여가시간과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교시 정수길 강사(웃음치료사)는 ‘노인치매예방교육과 웃음치료’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교육생들에게 즐거움과 활기를 북돋아 주었다.
한편, 오 경남지회장은 “현장에서 전주시 노인분들을 위하고 활동하시는데 고생 많으셨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