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
경기도 보건위생담당관실은 2014년 나트륨줄이기 사업 참여 어린이집93개소 식단에 대하여 염도측정을 실시하여 사업 참여 전·후 식단 변화 및 저염식 실천여부를 확인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균형 잡힌 식생활과 어려서부터 싱겁게 먹는 건강한 식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2013년부터 사업을 실시, 참여 어린이집에 대하여 염도계를 보급하고 매일 식단의 염도를 기록하게 함으로써 단순히 싱겁게 조리하는 것이 아니라 나트륨 양을 확인하면서 줄여나갈 수 있어 어린이집 선생님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참여하는 어린이집은 자체적으로 나트륨 저감 목표량을 설정 하고 이에 맞춰 매일 어린이들에게 저염식 식단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에서는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저염식 식단이 얼마나 잘 실천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식단 중 국이나 찌개종류에 대하여 염도를 측정하고 염도 측정시 염도가 높게 나오는 어린이집의 경우 저염식 실천을 위해 식재료 선택에서부터 조리과정 등을 확인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식중독예방을 위해 조리실 위생지도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어린이집에서 실천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수집하여 연말에 표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