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지난달 30일 여수시 여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신장호)는‘북한이탈주민과 소통하는 친근한 이웃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한이탈주민, 여천동 유관단체 임원진이 참여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과 ‘친근한 이웃되기 자매 결연식 "을 갖고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자매결연 체결,우리의 다짐에 이어 여천동 주민자치쎈타 프로그램 운영강사의 통기타 연주와 북한이탈 주민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흥을 돋았다.
앞서 여천동주민자치위원회 에서는 지난 8월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간 북한 이탈주민 제과제빵 배우기, 경로당 빵 전달, 경로당 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여수시 여천동(동장송하영장)은 “북한이탈주민들을 가까운 이웃으로 맞이하여 안정된 생활정착과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 여천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 주민은 120여명으로 여수시 전체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