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만성질환자들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지난 18일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취약계층 방문보건 대상 어르신 50여 명의 모시고 으랏차차! 어르신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방문보건 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관리 방법과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해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행사 내용으로는 그동안 제공됐던 방문서비스 동영상 감상, 방문간호사와 함께 하는 어르신 건강 체조, 장기자랑 등 흥겨운 한마당 놀이 시간과 함께 으랏차차! 어르신 도전 골든벨 O, X 퀴즈를 통해 만성질환 관리, 합병증 예방 등 그동안 교육받은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고, 노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OO(75, 여) 어르신은 “내 몸 상태에 맞게 식단, 운동법, 생활습관 등을 알기 쉽게 알려줘서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이에 허문욱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보건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건강한 그 날까지 아산시보건소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