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바르게살기운동 전주시협의회(회장 박오상)는 2014.9.6(토) 10시부터 회원30명이 참여하여 경기전 앞에서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 등 한옥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훈훈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귀성객의 고향방문을 환영하고 따뜻하게 맞이하고자 ‘귀성객 가족사진 무료촬영’과 전통문화 체험행사인 ‘떡메치기’ 행사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아트’와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전주에 대한 애향심도 높이고 전주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 되었다.
한옥마을과 경기전을 배경으로 가족사진 촬영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었으며, 3대이상 가족을 우선으로 선착순 접수를 통해 300가구를 대상으로 즉석에서 사진과 액자1매를 증정하였다. 가족사진 촬영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2천800여 가구에게 고향의 따스함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큰 호응을 얻고있다.
박오상 회장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이 행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추석명절에 가족과 함께 한옥 마을도 구경하고 경기전을 배경으로 가족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명절을 보냈으며 무엇보다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