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센터는 전주독서동아리연합과 함께 독서 동아리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하고 있는 전주독서동아리연합 소식지 통권 5호 봄+여름호를 발행하여 배포했다.
전주독서동아리연합 소식지는 2011년부터 전주시민 1시민 1독서동아리를 목표로 여름과 겨울에 한 권씩 발행하고 있는 소책자로 책 소개와 동아리 순방 등의 내용으로 꾸몄다.
이번 호에는 고전읽기 코너에 “열하 그 대박여행” 김양순 북세통 동아리 회원, 독서 에세이에는 “책으로 만난 신나는 세상” 이현동 독서동아리연합 운영위원의 글이 실렸다. 또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고 쓴 황희정 필로소피아 동아리 회원과 작년 늦 가을에 다녀온 문학기행 이야기를 담았다.
전주독서동아리 연합은 현재 40개 동아리들이 활동 중이며 송천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책사랑’ 동아리와 30~40 대 여성들의 자아 찾기 모임인 ’필로소피아‘ 동아리 활동내용을 소개했다.
전주시는 전주독서동아리연합(회장 황춘임) 소식지를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주민센터 민원실과 도서관 자료실, 노인복지관 등에 배포하여 시민들의 독서동아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