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을 높이고, 위상을 높이다... 마포구,‘부동장·부팀장’ 제도 도입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동(洞) 주무팀장과 전 부서(동) 무보직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동장’ 직무호칭과 ‘부팀장’ 대외직명을 부여하는 제도를 도입했다.이번 제도는 동 행정의 실무를 총괄하는 주무팀장의 직무 권한과 지위를 명확히 하고, 보직이 없는 6급 공무원에게 직급에 걸맞은 역할과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조직의 책임을 ...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와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김은복)는 오는 7월 4일(금),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의 날을 맞아 구청사내 소나무 광장에서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어울림 장터」를 개최한다. 2012년, 2013년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을 포함한 관내 12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하여 의류, 장애인 근로자들이 제조한 친환경 비누, 우리콩으로 만든 청국장, 친환경 EM세제 등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주민들이 제작과정에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달 항아리 만들기, 발건강 테스트, 친환경 EM세제 제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으며, 구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설치 운영 중인 사회적기업복합매장 스토어 36.5,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등 사회적경제조직 관련사항을 홍보하는 홍보관도 운영하여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향후 은평구와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는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자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기업 판매 및 홍보 장터 행사들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