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남ㆍ선녀 인연 만들기「깊어가는 가을콘서트」개최
  • 윤화순
  • 등록 2013-11-25 14:23:00

기사수정
  • - 결혼 친화적 분위기 및 환경조성으로 출산율 향상 기대 -

 인천시와 아이낳기 좋은세상 인천운동본부는 11. 24일 송도G-tower에서 인천지역 공공기관 및 공사ㆍ공단, 우수기업 결혼적령기 미혼 남ㆍ여 350명을 대상으로 선남ㆍ선녀 인연 만들기「깊어가는 가을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에서는 젊은 세대가 결혼과 출산을 연기하거나 중단하는 현상이 심해져 출생아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지난 9. 8일 인천지역 미혼 남․여 158명을 대상으로「선남ㆍ선녀 인연 만들기」만남을 주선했고, 그 결과 20쌍의 커플이 탄생했으며 2쌍이 결혼(예정)으로 연결되는 결실을 맺었다.

  또한, 행사이후 등산, 영화관람, 카페, 밴드, 소모임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남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천시 미혼 남․여 및 우수기업 등 젊은이들에게 깊은 관심과 사랑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인천시가 지난 9. 8일 행사이후 지속적인 결혼 친화적 분위기 조성 및 팔로업(Follow up) 차원에서 마련한 행사이다.

 참석대상을 공공기관 및 공사ㆍ공단, 일․가정균형 5대분과 기업은 물론, 청춘 남ㆍ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기회의 폭을 확대했다.

 이날 행사는 연애파티 전문 MC의 사회로 1부에는 송영길 시장과 이성만 시의회 의장의 축하인사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I-신포니에타(단장 : 조화현)의 러브러브 콘서트 및 만남주선 이벤트와 함께 농협 협찬으로 결혼커플 2쌍에게 사랑의 결실, 결혼축하금으로 각각 50만원 상당의 관광상품권이 전달됐다.
 
 인천시는 2012년 합계 출산율이 1.301명으로 지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우리 나라 평균 합계 출산율 1.297명보다 상위하나, 2010년 OECD평균 1.71명까지는 이르지 못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인천시는 재정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미래의 건강한 인적재원 확보를 위해 출산장려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둘째아이 1백만원, 셋째아 이상 3백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생애주기별 다양한 임신․출산․보육 등 보건의료복지정책 및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친출산 도시조성을 목표로 기업 내 일․가정 균형 정책을 통한 친출산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한편, 그동안 인천시는 2012년 2회, 2013년 1회 등 모두 3회에 걸쳐 560여명의 미혼 남․녀 만남을 주선한 결과 모두 31쌍의 커플이 탄생해 그 중 7쌍이 결혼했거나 결혼을 예정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선남선녀 인연 만들기」만남 주선 이벤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기존 참여 28개 기관을 확대하여 다양한 기업의 젊은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랑의 결실 및 친출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5.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