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300여명 참가 -
▲ 북부 초등 특수학급 연합놀이한마당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 |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은 15일 오전 9시부터 인천삼산월드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2013 북부 초등 특수학급 연합놀이한마당 - 어깨동무!’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연합놀이 한마당은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35개교,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 ․ 언어 ․ 정서 등 전 영역의 고른 발달을 촉진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동수초등학교(교장 김병회)가 중심학교가 되어 북부교육지원청 초등특수학급 담당교사들의 협의로 준비되었다.
행사 프로그램은 볼풀공 던지기, 박 터트리기, 만보기 댄스,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으로 장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특수교사, 특수교육실무원 등 100여명과 한국재활협회 소속 자원봉사자 20명이 진행요원으로 참여하여 안전사고 없이 즐겁게 진행되었다.
북부교육지원청 심연기 교육장은“이번 연합놀이 한마당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이 마음껏 뛰고 달리면서 즐거움과 정서적 안정감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친구들과 어울려 단체 경기를 하면서 양보하는 마음, 협동하는 마음 등을 배우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사회구성원으로써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