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 Wee 센터가 진산중학교에서 지난 2일 열린 북부교과학습동아리 페스티벌에서 이동상담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이 심리검사 서비스를 실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하는 북부 관내 중학생들에게 Wee 센터를 홍보하고 심리검사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고민과 학습 전략을 상담해 주는 이동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날 제공한 심리검사는 스트레스 정도 및 대책을 알아보는 스트레스 검사, 학습 유형과 개선책을 알려주는 학습유형검사, 화를 내는 유형이 무엇이고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 지에 대한 분노유형검사 그리고 타인과의 의사소통에 대해 알아보는 의사소통유형 검사 등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조언이 필요한 것들로 구성되었다.
스트레스 검사를 신청한 진산중 남학생은“요새 이유 없이 짜증이 나고 공부가 안 되어 이동 상담 부스에서 심리검사를 했는데 선생님이 잘 설명해 주셔 좋았다. 고등학교 진학 때문에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요즘 더 받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잘 조절해서 중학교 생활을 마무리하고 고등학교 진학도 잘 하겠다.”웃으며 말했다.
북부 Wee 센터 이형태 실장은“Wee 센터에서 교과학습동아리 페스티벌에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교과 학습을 잘 하려면 먼저 고민이 없고 마음이 편해야 한다. 여기에 Wee 센터 지원의 취지가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곁에서 고민에 귀 기울이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힘주어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