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부 Wee 센터, Wee 클래스 담당교사 학교부적응 사례 2차 연수 실시
▲ 학교부적응 학생상담 연수 실시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 |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 Wee 센터는 10월 29일(화) 관내 Wee 클래스 담당교사 32명을 대상으로, 학교부적응 학생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사례 2차 연수를 실시하였다.
북부 Wee 센터는 전문상담[교]사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4월부터 매달 ‘배움으로 여는 학교상담’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학교상담의 효과와 전문성 향상에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9월에 진행된 상담사례 1차 연수에서는 ADHD 증상을 이해하며,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사례회의를 통해 내담자 문제 특성과 상담자 개입 방안들을 논의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먼저 유득권 임상심리전문가(북부 Wee 센터)가 ‘교실에서 ADHD 아동들의 행동문제 다루기’를 주제로, 학교장면에서 부주의하거나 충동적인 아이들의 특징과 증상경과 등을 학교상담사가 익혀, 실제적으로 개입해볼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ADHD 아동을 지도할 때 겪는 일선교사들의 고충을 이해하며, 상담사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교사 자문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논의하였다.
이어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조용주 교수와 김진화 상담심리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교내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및 도벽 문제를 지닌 학생의 이해를 도왔고, 현실적인 개입방법들을 함께 모색하였다.
한편, Wee센터는 오는 11월에는 학교부적응 사례지도와 더불어, ADHD 아동에 대한 부모개입 방법에 관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