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용인시는 만성질환 관리 및 예방을 위해 9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건강아카테미 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성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이 있으며, 처인구 등록 환자 수는 5,000여명에 달한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의사진단 경험률과 약물치료율 등 주요지표 결과, 경기도 지표보다 높게 나와 예방을 통한 유병율을 낮춰 질병으로 인한 고통과 의료비 부담을 줄여야할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처인구보건소는 심뇌혈관과 당뇨병으로 인한 사망, 중증 합병증의 발생이 심각, 이에 따른 환자조기발견 및 관리는 물론 예방을 위한 홍보와 시민 건강아카테미 등 교육을 통한 자가관리 능력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건강아카데미 강좌는 9월부터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용인시민 누구나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 등록환자 관리를 통해 고위험군에 대한 특별관리와 합병증 관리 등 시민의 건강수명 연장은 물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