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지난 27일 밤, 남한산성 행궁 외행전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기도문화원 연합회(회장 염상덕) 및 광주문화원(원장 남재호) 주관으로,광주시가 후원하는 제3회 경기 시낭송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산성시가를 주제로 과거·현재·미래의 브릿지 영상을 소개하며,광주오페라단의 아리랑을 시작으로 경기도 각 문화원장 및 도의원,문화예술인사들의 다양한 시낭송 등 시문학 콘서트로 가을의 문턱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광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경기 시낭송회에 참석한 조억동 광주시장은“수도권 최대의 관광지이자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앞두고 있는 역사적인장소인 남한산성에서 개최한 올해 시낭송회는 매우 뜻 깊은 행사이며, 문화유산과 예술의 아름다운 조합을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시를 접할 수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