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광주시는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간, 「쓰레기와의 사랑과전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한 생활쓰레기 불법배출 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종량제봉투 미사용, 음식물쓰레기?일반쓰레기?재활용 혼합배출, 배출시간 미준수 등 불법배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를집중단속 및 계도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무단투기 근절을 위해 폐기물불법행위 신고포상금제, 도로환경감시단 및 폐기물 무단투기 특별단속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여름철행락인파로 인한 쓰레기 무단투기 , 종량제봉투 미사용 배출,불법소각 등불법행위에 대하여 올해 들어 146건에 29,846천원의과태료 부과조치를했다.
아울러 취약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마을별 책임청소제 구축, 도로입양사업(일정 구간의 도로를 입양받아 도로변, 소하천 등 정화활동), 쓰레기 배출장소 개선사업(클린하우스 및 양심화단 설치), 사유지 청결유지책임제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시관계자는“내 고향 삶의 터, 클린광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노력하겠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