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은 국민 방호와 국가안전 보장을 위해 실시하는 을지연습 훈련기간(8.19~8.22) 중 남사면 방위협의회 위원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1일 관내 천덕산에 위치한 공군 8930부대 안보체험 행사를 가졌다.
공군 8930부대는 유사 시 중부 서해안에 대한 중저고도 대공방어 임무를 수행하는 중요한 부대이며, 이날 체험행사에 조순구 남사면장, 배영준 남사면대장 등을 비롯한 20여명의 방위협의회 위원들이 부대 설명 브리핑, 전시 주요장비 견학 등에 참여했다.
조순구 남사면장은 “방위협의회 위원들의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하는 뜻 깊은 체험으로 앞으로 지역주민 안보의식 고취에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체계적인 준비와 설명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한 군 관계자들에 감사를 전했다. 배영준 남사면대장은 “활기 넘치고 사기 충천한 부대라는 인상을 받았다. 국가안전 보장과 지역주민의 생활안정보장을 위해 공군 8930부대와 동행자라는 마음으로 남사면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