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용인시가 8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오는 26일(월) 처인구청사 주차장에서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대형 버스 내에 상담실을 설치해 매월 1회 운영, 관내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 시켜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와 용인일자리센터가 공동 주관해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내 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안내, 기업소개, 동행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용인시 관내 취업희망 구직자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신이이엔지(주) 등 3개 기업체가 참가, 생산관리직, 해외영업, 건설 등의 직종에 10여명의 구직자를 면접, 채용할 계획이다.
이날 일자리버스를 통해 접수한 구직자 정보는 적절한 알선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할 방침이다.
현장면접에 참여할 구직자는 용인일자리센터(031-324-4990)로 사전에 전화신청하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다.
용인일자리센터는 올해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총 7회 운영, 15개 기업과 면접 응시자 85명이 참여해 34명이 채용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