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광주시는 한강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남종면에 위치한 귀여·검천·수청지구의 통합 명칭을 『팔당 물안개공원』으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귀여/검천/수청지구의 새로운 명칭인『팔당 물안개공원』은 시민, 문화원, 공무원 등의 사전 설문 및 추천을 받아 광주시정조정위원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응모작 가운데 당선작인 『팔당 물안개공원』은 30만원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당선작은 개별 통지되거나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팔당 물안개공원』으로 명칭을 결정해 수도권의 친환경적 명소로 널리 알리고, 오는 10월 25일 『제1회 팔당호 물사랑 대축제』의 준비에 박차를 가해 광주시의 랜드마크로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민과 국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아름다운 명칭을 선정해 자긍심 고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팔당 물안개공원』이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친수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