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
성남시는 ‘제7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교육과정’ 수료식을 지난 21일 오후 3시 가천대학교 국제홀에서 열었다.
이날, 관내 일반음식점 운영자 등 51명이 ‘전문경영인’이라는 타이틀을 달아 앞으로 경쟁력 있는 영업 활동과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수료자들은 지난 5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15주 동안 외식산업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조리기술 및 매출향상 실전 마케팅 기법, 고객감동 서비스 기법 등을 공부했다.
메뉴 특화와 좋은 식단 실천, 성공 외식업소 경영개선사례 벤치마킹도 해 실력을 키웠다.
교육은 가천대학교가 위탁 운영을 맡아 성공외식업소, 관련 업체 등 현장 전문가가 강의 진행했다.
이 교육은 음식점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 위축돼 있는 외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성남시는 또, 영업주의 경영마인드 개선과 자신감 회복은 영업점의 수익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2008년부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최근까지 모두 29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