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여름철 전력난에 대비, 에너지 절약 종합대책을 수립?추진 중인 용인시는 22일 에너지절약 자율참여운동의 일환으로 ‘제10회 에너지의 날’ 관련 5분간 소등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 행사는 전등 소등 및 에어컨 끄기 운동을 범시민적으로 참여, 확산시켜 에너지절약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전력위기극복의 계기로 삼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에어컨 끄기 또는 설정온도 2도 올리기 참여를 홍보하는 한편 각 지역별 아파트 및 상가밀집지역을 선정, 오후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를 진행하며, 시·구청 및 읍·면·동 직원이 주요지역에 배치되어 소등행사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폭염으로 냉방기 사용이 급증해 전력수급상황에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특히, 소등 행사에 용인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깨닫고 여름철 전력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