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박영호)은 오는 12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박2일 여름캠프’와 ‘3일간의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무더운 여름날 어린이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것이다.
‘1박2일 여름캠프’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발 두발, 1박2일 전래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협동제기차기, 대왕딱지치기, 보드놀이, 담력체험 등으로 도서관에서의 하룻밤을 알차게 보낼 예정이다.
‘독서교실’은 『도서관에 간 사자』라는 주제 도서를 통해 초등 1~3학년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이 재미있고 신나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예정이다. 사라져가는 섬 투발루에 대한 북아트 체험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방치기 등의 전래놀이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 것이다.
도서관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어린이는 시흥시도서관통합홈페이지(www.shcitylib.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정왕어린이도서관(☎310-5180,1)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의 끝자락에 뜻 깊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들은 정왕어린이도서관의 책 여행에 동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