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홍성군은 군민의 정서함양과 지역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참신하고 유능한 군립합창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성악 관련 대학을 재학 또는 졸업했거나 성악에 소질이 있는 사람으로 나이제한은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 이하이며, 일반단원의 경우 홍성군에 주민등록 거주자여야 한다.
모집부문은 소프라노, 앨토, 테너, 베이스 등 각 분야별 약간 명이고,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8월 9일까지 홍성군청 문화관광과(☏630-1778)에서 하면 되고,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전형은 실기와 면접으로 실시되며, 실기전형은 각 분야별로 자유곡 1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군립합창단원으로 선발 되면, 매주 정기연습에 참여하여야 하고, 조례에 정함 범위 내에서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