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 |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22일 오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쏟아짐에 따라 조억동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을 비롯한 재난관련부서 실무자 등 4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재난상황실에서 긴급 재난상황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억동 광주시재난대책본부장은 호우대책에 대한 상황보고를 받고 취약지역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침수예상지역에 대해 굴삭기, 덤프트럭, 양수기, 모래마대 등 수방자재 전진배치를 지시했다.
아울러 시 본청 및 읍면동 전 직원에 대해 비상소집하고 기상특보가 해제될때까지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사전예찰과 피해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신속한 응급조치로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