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
성남시는 요르단과 터키 판로개척에 나설 ‘중동 시장개척단’ 참여 희망 기업 10개사를 오는 8월 2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참가 자격은 성남 지역 내 소재한 중소제조업체, 수출무역업체이다.
시장개척단으로 선정되는 기업은 오는 10월 6일~13일 요르단 암만과 터키 이스탄불에 파견돼 현지에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기업들과 수출 상담을 한다.
성남시는 사전에 현지 시장동향 등 자료를 제공하고, 해외시장조사비,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등 공통 경비를 지원한다.
요르단은 개방적 경제 풍토를 지니고 있는 나라로, 레바논, 시리아, 이라크를 아우르는 레반트 지역 국가들의 주요한 중계무역 중심지이다.
터키는 올해 3%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나라이다. 한국인, 한국제품에 대한 인식이 좋고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들 지역의 유망 수출 품목은 생활소비재, 식품, 주방용품, 알코올음료, 실크 작물, 렌즈 및 안경, 전자부품, 건설기계, 자동차부품 등이다.
시장개척단 참가 희망 업체는 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 → 공지사항 및 분야별정보 → 산업정보 → 기업지원과 부서공개자료실)을 참조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갖추고 기한 내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